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네이버, 3대 앱마켓 모바일게임 통합랭킹 제공


입력 2019.07.19 10:40 수정 2019.07.19 10:41        김은경 기자

검색 한 번으로 이용자 수 등 정보 확인 가능

네이버 검색으로 나타난 3대 애플리케이션(앱)마켓의 모바일 게임 통합랭킹.ⓒ네이버 네이버 검색으로 나타난 3대 애플리케이션(앱)마켓의 모바일 게임 통합랭킹.ⓒ네이버

검색 한 번으로 이용자 수 등 정보 확인 가능

네이버는 검색을 통해 3대 애플리케이션(앱)마켓인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의 모바일 게임 통합랭킹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으로 네이버에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모바일 게임 순위’ 등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3대 앱마켓 매출 랭킹과 이용자 수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랭킹 데이터는 데이터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집계한 모바일인덱스HD(모바일 앱 이용성 지표 서비스)를 기반으로 제공된다.

네이버는 게이머들이 게임 관련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향후 모바일 게임판과 게임 정보 페이지를 통해 통계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준영 네이버 게임 서비스 리더는 “게이머들과 개발사 모두 그간 마켓별로 상이했던 랭킹정보들을 한 곳에서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며 “특히 게임 개발사라면 특정 플랫폼에 제한되지 않고 보다 적극적으로 게임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