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온라인 광고 최적화 ‘레코픽 랜딩’ 서비스 출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6일 13:11:49
    SK플래닛, 온라인 광고 최적화 ‘레코픽 랜딩’ 서비스 출시
    ‘개인화 알고리즘’으로 고객 이탈 줄이고 구매율↑
    디스플레이용 ‘개인화 랜딩’·검색용 ‘키워드 랜딩’
    기사본문
    등록 : 2019-08-13 11:15
    김은경 기자(ek@dailian.co.kr)
    ▲ SK플래닛 ‘레코픽 랜딩’ 서비스.ⓒSK플래닛

    ‘개인화 알고리즘’으로 고객 이탈 줄이고 구매율↑
    디스플레이용 ‘개인화 랜딩’·검색용 ‘키워드 랜딩’


    SK플래닛은 온라인 광고 효율성 제고를 위해 개개인의 고객에게 최적화된 랜딩페이지를 자동으로 구성해서 보여주는 ‘레코픽 랜딩’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랜딩페이지란 온라인 광고, 소셜미디어 등 외부 마케팅 채널을 통해 접속하는 유저가 최초로 보게 되는 자사 웹페이지를 말한다.

    레코픽 랜딩 서비스는 SK플래닛이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통해 축적한 ‘개인화 알고리즘’을 활용해 고객 이탈을 줄이고 구매 전환을 올려주는 마케팅 솔루션 상품이다.

    광고주가 직접 랜딩 페이지를 제작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개인화 맞춤 상품을 랜딩 페이지에서 노출해 매출까지 연결시킬 수 있다는 것이 SK플래닛 측 설명이다.

    실제로 SK플래닛이 올해 상반기 쇼핑몰 A사와 진행한 테스트 결과 메인 페이지를 랜딩 페이지로 구성한 경우와 비교해서 레코픽 랜딩의 광고수익률(ROAS·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이 30% 이상 개선되는 성과를 보였다.

    레코픽 랜딩은 디스플레이 광고용 ‘개인화 랜딩’ 과 검색광고용 ‘키워드 랜딩’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고객사에게 ‘랜딩 전용 대시보드’를 제공해 광고 캠페인에 따라 고객사가 직접 클릭률과 구매전환율 등 랜딩 페이지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SK플래닛은 오는 31일까지 레코픽 랜딩 출시를 기념해 레코픽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한 쇼핑몰을 대상으로 한 달간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이호준 SK플래닛 데이터 비즈앤테크(Data Biz & Tech) 그룹장은 “레코픽 랜딩이 잠재 고객들의 이탈을 줄이고 다양한 쇼핑경험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김은경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