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스위니토드' 주목해야 할 신예 5인방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09월 17일 21:20:27
    뮤지컬 '스위니토드' 주목해야 할 신예 5인방
    기사본문
    등록 : 2019-08-20 09:16
    이한철 기자(qurk@dailian.co.kr)
    ▲ 뮤지컬 '스위니토드' 캐릭터 포스터. ⓒ 오디컴퍼니

    뮤지컬 '스위니토드'가 신예 배우 5명을 야심차게 캐스팅해 작품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스위니토드'는 브로드웨이 사상 가장 혁신적인 작곡가로 손꼽히는 스티븐 손드하임의 작품으로 파격적이고 소름 돋는 스토리와 입체적인 캐릭터, 수준 높은 음악이 돋보인다.

    19세기 영국을 시대적 배경으로, 한때 아내와 딸을 보살피는 가장이자 건실한 이발사였던 벤자민 바커가 15년의 억울한 옥살이를 마치고, 그를 불행으로 몰아넣은 터핀 판사와 세상을 향해 복수를 펼치는 내용을 다룬다.

    이번에 캐스팅된 임준혁, 신주협, 신재범, 최서연, 이지수는 최근 뮤지컬계에서 주목받으며 다양한 작품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신예 배우들이다.

    이들은 '스위니토드'역의 조승우, 홍광호, 박은태, '러빗 부인' 역의 옥주현, 김지현, 린아, '터핀 판사' 역의 김도형, 서영주 등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과 함께 뮤지컬 '스위니토드'의 얽히고 설킨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풀어간다.

    훈훈한 외모로 '신흥 만찢남'으로 불리우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임준혁은 '스위니토드'를 구해주고 '조안나'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는 '안소니' 역을 맡아 무대에 선다.

    뮤지컬 '니진스키', '록키호러쇼', '풍월주', '베어 더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등에 출연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임준혁은 데뷔 당시부터 연기력과 가창력을 갖춘 '준비된 신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탄탄한 연기력과 노래 실력을 인정받으며 뮤지컬계 블루칩으로 떠오른 배우 신주협과 신재범은 '러빗부인'의 파이 가게에서 일을 돕는 순진한 소년 '토비아스' 역을 맡아 처음으로 대극장 무대에 선다.

    신주협은 뮤지컬 '시데레우스', '어쩌면 해피엔딩', '난쟁이들' 등을 포함해 연극, 드라마, 광고 등 활동 영역을 넓혀 가고 있는 '슈퍼 루키'다.

    최근 폐막한 뮤지컬 '시데레우스'에서 '케플러' 역을 안정적인 노래와 연기, 자신만의 팔색조 매력을 발산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신주협은 매 작품마다 심도 깊은 분석과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다.

    신재범은 최근 개봉한 디즈니 영화 '알라딘'의 한국어 버전 OST의 'One Jump Ahead'와 'A Whole New World'를 특유의 부드러운 음색으로 소화하며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자신의 가능성을 넓혀 가고 있다.

    뮤지컬 '니진스키', '무한동력', '여신님이 보고 계셔', 연극 '나쁜 자석' 등에서 연기력과 노래 실력을 탄탄하게 쌓아오며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해 자신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뛰어난 연기력과 섬세한 표현력으로 대극장 무대에서 존재감을 발휘하는 배우 최서연과 이지수는 '스위니토드'의 아름다운 딸로 '터핀 판사'에게 강제로 입양 당해 갇혀 사는 '조안나' 역을 맡아 '스위니토드', '안소니', '터핀 판사' 사이에서의 갈등을 보여준다.

    최서연은 뮤지컬 '록키호러쇼', '그날들', '햄릿', '몬테크리스토' 등에 출연하며 청순한 외모, 안정된 노래와 연기력으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낸다. 특히, 캐릭터의 감정변화를 섬세하게 표현해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이지수는 뮤지컬 '킹아더'의 '귀네비어', '노트르담 드 파리'의 '에스메랄다', <레미제라블>의 '코제트' 등으로 다양한 역할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데뷔 초부터 '무서운 신예'로 떠오른 이지수는 대본에 충실하며 자신만의 색깔로 가득 찬 캐릭터로 무대에 서며 평단과 관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뮤지컬 배우로서의 입지 높이고 있다.

    한편 뮤지컬 '스위니토드'는 2019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월 27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된다.[데일리안 = 이한철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