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중기중앙회, 한국에너지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19.10.25 16:00 수정 2019.10.25 15:24        김희정 기자

중소기업 에너지효율향상을 위해 상호협력

중소기업 에너지효율향상을 위해 상호협력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전경 ⓒ데일리안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전경 ⓒ데일리안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5일 오후4시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과 중소기업 에너지효율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함께 중소기업 에너지효율향상을 지원하여, 기업의 에너지 절감을 통한 경쟁력 강화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무료 에너지기술지도 및 시설개체 지원 ▲에너지절약정보협력 네트워크 구축 ▲스마트 에너지 팩토리 확산 등 중소기업 에너지효율향상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한다.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협동조합 중심의 회원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사업설명회 개최 등 중소기업 지원사업 홍보에 협력할 예정이며,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절감 기술지도, 지원사업 연계 등 기업의 에너지절감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지난 7월 ‘중소기업 에너지비용 절감을 위한 지원사업 공동설명회’와 지난 10월 상생형 스마트공장 도입기업 등 5개 중소기업에 대한 ‘에너지 무료진단(’을 공동으로 추진한 바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주력산업의 부진, 노동 현안 등으로 인해 중소기업 경영환경이 어느 때보다 어려운 상황”이라며 “중앙회가 한국에너지공단과 협력하여 중소기업 에너지비용 절감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상홍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은 “양 기관 협업이 중소기업 에너지효율향상에 큰 시너지를 창출하여 국가에너지경쟁력 강화 등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답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