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NSC 상임위 "한미안보협의회의서 호혜적 동맹관계로 발전"


입력 2019.11.08 10:54 수정 2019.11.08 10:54        이충재 기자
청와대는 8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고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 준비상황을 점검했다.(자료사진)ⓒ데일리안 청와대는 8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고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 준비상황을 점검했다.(자료사진)ⓒ데일리안

청와대는 8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고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청와대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상임위원들은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한-아세안 관계를 더욱 미래지향적이고 호혜적으로 발전시키고 우리 정부의 신남방정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범정부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15일 서울에서 열리는 제51차 안보협의회의(SCM)와 관련 "회의에서 한미동맹이 굳건한 신뢰의 바탕 위에 상호 호혜적 동맹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해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상임위원들은 금강산 관광 관련 상황을 점검하고, 남북 간 합의사항 이행 및 우리 기업의 재산권 보호를 위한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