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반도건설, 우수협력사와 시공품질 개선 위한 ‘동반성장 워크샵’ 개최


입력 2019.12.13 10:46 수정 2019.12.13 10:48        권이상 기자

60여개 협력사와 함께 안전사고 예방, 신공법교육 및 우수시공 사례공유

교육프로그램 및 소통의 장 마련으로 ‘반도 유보라’ 시공품질 개선 기대

반도건설 임직원 및 60여개 협력사와 함께한 ‘동반성장 워크샵’모습.ⓒ반도건설 반도건설 임직원 및 60여개 협력사와 함께한 ‘동반성장 워크샵’모습.ⓒ반도건설

반도건설(회장 권홍사)은 올 3월 진행한 ‘우수협력사 간담회’에 이어 지난 10일 용인 KB증권 연수원에서 협력사와 시공품질 개선을 위한‘동반성장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금번 워크샵에서는 반도건설 임직원 및 60여개의 협력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최근 상향된 입주 고객들의 단지 내 조경, 내부설계 등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반도유보라’아파트 시공품질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반도건설은 안전한 건설현장 조성을 위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으며, 전문 강사의 최신 기술공법 교육을 제공해 협력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보를 나눴다.

또한 공사현장에서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시공사와 협력사의 상호간 협력으로 ‘반도 유보라’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반도건설은 ▲업무현장 개선사항 토의 ▲최신 법규 및 제도 공유 ▲계약 절차 및 조건개선 등을 논의하며 협력사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며 처우 개선과 기술 및 품질향상에 대해서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박현일 반도건설 대표는 “협력사의 발전이 곧 반도건설의 발전이라는 마음으로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진행하고 있다”며 “오늘 발굴된 다양한 애로사항 해소를 비롯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한 상생협력을 노력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영 우수 협력사 태영건업 소장은 “최신사례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이 유용했으며, 워크샵 내용을 토대로 시공 품질개선 및 하자 최소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며 “든든한 협력자로서 정기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업체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주는 반도건설측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반도건설은 협력사와 함께 정기적인 간담회 및 워크샵을 개최해 수평적 상생구조를 더욱 견고히 할 예정이다.

한편 반도건설은 지난 3월 ‘우수협력사 초청 간담회’를 개최해 협력사와 기업의 비전 공유 및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했으며, 우수협력사 포상 및 공사대금 조기 지급, 입찰 기회 및 현금 결제 확대 등으로 자금운용을 돕는 등 다양한 동반성장 정책을 개진하고 있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