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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2년 연속 내수 4만대 돌파


입력 2020.02.17 09:39 수정 2020.02.17 09:40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렉스턴 스포츠가 쌍용자동차 픽업트럭 최초로 2년 연속 내수 4만대를 판매했다.ⓒ쌍용차 렉스턴 스포츠가 쌍용자동차 픽업트럭 최초로 2년 연속 내수 4만대를 판매했다.ⓒ쌍용차

렉스턴 스포츠가 쌍용자동차 픽업트럭 최초로 2년 연속 내수 4만대를 판매했다.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칸 포함)가 지난 2018년 4만1717대, 2019년 4만1328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2년 연속 4만대 판매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2018년 1월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는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 출시 6개월 만에 내수판매 2만대를 돌파하며 쌍용차 내수를 견인했다.


지난해 1월 적재능력을 크게 향상시킨 롱보디 모델 렉스턴 스포츠 칸을 출시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렉스턴 스포츠는 ‘국내 유일의 오픈형 SUV’ 스타일에 플래그십 SUV G4 렉스턴의 프리미엄급 인테리어 및 편의사양을 공유했다. 합리적인 판매가격과 저렴한 자동차세(2만8500원) 등 경제성도 갖춰 가성비 높은 모델로 주목 받았다.


최대 적재중량 700kg(파워리프 서스펜션), 다양한 환경에서의 주행 및 견인능력을 향상시키는 차동기어 잠금 장치(LD) 적용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무한한 변화의 가능성을 부여함으로써 꾸준한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영국 사륜구동 전문지 ‘포바이포(4X4)’는 ‘2020 올해의 픽업’으로 선정했으며, 자동차 전문지 ‘왓카(What Car)’가 발표한 ‘2020 올해의 차’에서도 ‘최고의 픽업(2만8000파운드 이하)’으로 선정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렉스턴 스포츠는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오픈형 SUV’라는 독자적인 시장을 개척해 온 스포츠 브랜드의 전통과 렉스턴의 프리미엄 가치를 함께 담아낸 모델”이라며 “끊임없는 제품 혁신과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스포츠 브랜드 가치를 무한히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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