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3일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이 위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원희룡 "재건축부담금 완화 방안 내주 발표, 적정 환수 원칙은 유지"
국토교통부가 다음 주 재건축부담금 완화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토지별 기준 설정을 달리 적용하고, 오래 거주한 주민에겐 감면 폭을 넓히는 방안이 검토 중이다.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22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재건축 부담금 완화 방안은 다음주 발표할 것"이라며 "이번 방안은 발표 후에 당분간 (수정하지 않고) 유지될 수 있는 틀을 확정할 것"이라고 말했다.원 장관은 적정 규모의 환수라는 대원칙은 유지하겠다고 했다. 그는 "구체적인 결론은 아직 열어놓고 보고 있는데, 큰 원칙은 적정한 환수는 해야한다는 것이며 희소성이 높…
심야택시난 대책 곧 발표…원희룡 "호출료 인상, 서비스 혁신 위한 마중물"
국토교통부가 이르면 다음 달 초 심야택시난 문제를 해소할 종합대책을 발표한다.22일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택시난 대책에 대한 큰 줄기는 잡혔다"며 "지금이라도 바로 실행에 들어가고 싶지만 관련 절차가 남아 있어 국정감사 전에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그는 "워낙 협회나 지자체 등이 많이 맞물려 있다보니 최종 안으로 가는 과정에서 확정 짓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물가와 연결돼 있어 당정 절차를 거쳐야 하고 정부부처 간 조율도 필요해 국정현안 조정회의에도 올려야 한다"고 설명했다.심야택시난…
원희룡 "'공공통제 만능주의' 文, 공급 엇박자…교훈 삼아 공급"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윤석열 정부의 부동산 정책의 방향을 "수요에 맞는 공급, 시장을 억누르는 규제의 정상화, 주거취약계층 보호"라고 설명했다.원 장관은 21일 국회 경제 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윤석열 정부와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차이점은 어떤 것이냐'는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원 장관은 "지난 정부에선 수요 전반을 인정하기보다는 인위적으로 눌러야 할 대상으로 보고 억제책을 폈다"며 "수요에 맞춘 공급이 아닌 공공위주, 물량위주로 하다 보니 임대주택은 미입주가 나왔다"고 했다.그러면서 "전반적인 주택공…
경제 분야 대정부질문 답변하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 경제에 관한 대정부질문에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질문에 답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어명소 2차관의 대화
원희룡(왼쪽) 국토교통부 장관이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어명소 제2차관과 대화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봄비...봄맞이 마라톤 건강하게 즐기려면
뿔난 이재명, 충성스런 박찬대, 핍박받는 우원식
“한 놈만 걸려라” 명재완, 범행 전 남편에게 한 말 ‘소름’
김민희·홍상수 감독, 최근 득남…혼외자 재산 상속 가능성은?
[데일리 헬스] 빠니보틀, '이것' 맞고 몰라보게 감량했다…부작용은?
"천재 아냐?" 장동민이 개발한 '특허 기술' 뭐길래…뚜껑 돌리면 라벨이 '스르륵'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명섭의 실패한 쿠데타
어비류와 좌가려의 난 – 고국천왕의 시범 케이스
조남대의 은퇴일기
향기가 머무는 곳
서지용의 금융 톡톡
사모펀드 MBK 등의 폐해와 규제강화의 필요성
111일 만에 '파면' 결론난 尹탄핵심판…이재명 재판은 여전히 '지지부진' [기자수첩-사회]
탄핵과 대선 사이…부동산 정책 공백 없어야 [기자수첩-부동산]
지방 미분양 ‘시한폭탄’이 다가온다 [기자수첩-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