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식] 김포새일센터, 온라인 실무 사무원 과정 개강식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8.12 15:21  수정 2025.08.12 15:22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훈련생들이 교육을 받고 있다. ⓒ김포시 제공

김포시는 최근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김포새일센터’)에서 교육 강사, 훈련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실무 사무원 과정 개강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온라인 실무 사무원 과정은 김포시와 여성가족부가 함께 진행하는 직업교육훈련이다.


이번 과정은 훈련생 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기획상품(MD) 실무를 비롯해 온라인 마케팅 전략, 엑셀 실무 활용, 포토샵 디자인 기초 등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총 148시간 동안 오는 10월 1일까지 진행된다.


김포새일센터는 유관 기업체와 일자리 협력망 운영, 멘토 특강, 사후관리 상담 등을 통해 훈련생의 취업 연계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김포새일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외에도 취업상담, 동행면접, 새일여성인턴 사업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포시, 드림스타트 워터파크 가족 물놀이 행사 추진


김포시 드림스타트 워터파크 가족 물놀이 행사 모습. ⓒ 김포시 제공

김포시는 최근 고양시에 위치한 원마운트 워터파크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100여 명을 대상으로 가족 물놀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더운 여름방학 기간 동안 아동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야외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가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다양한 놀이시설과 풀장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며 한여름의 더위를 날렸다.


특히 어린이들은 친구·형제와 함께 물속에서 뛰어놀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고, 부모들은 가족 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포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아이들과 가족 모두에게 시원한 여름 선물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계절·연령별 맞춤형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