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리는 행정안전부 전체회의에 참석해 2022년도 예산안에 대한 제안 설명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년도 예산안 논의하는 전해철 행안부 장관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가운데)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전체회의에 참석해 김장회 지방재정경제실장(왼쪽),최훈 기획실장(오른쪽)과 2022년도 예산안과 관련한 논의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노태우 전 대통령 빈소 조문하는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27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노태우 전 대통령 빈소로 조문을 하기 위해 들어서고 있다. 노 전 대통령은 지난 26일 향년 89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을지국무회의 참석한 전해철 장관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과 오영식 국무총리비서실장이 27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21년 을지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종합감사 답변하는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의 행정안전부, 경찰청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국감 2021] 전해철 "대장동 의혹, 행안부 감사 계획 없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대장동 개발의혹과 관련해 행안부 차원에서 감사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1일 전 장관은 국회 행정안전위 국정감사에서 박완수 국민의힘 의원이 "대장동 개발의혹 관련 행안부 감사 계획이 있냐"고 질의하자 "현재는 계획이 없다"고 답했다.이에 박 의원은 "행안부가 지자체 전반적인 감독권을 갖고 있는데 감사를 진행하지 않는 것은 직무유기"라고 지적했다.전 장관은 "지자체에 대해선 직접 감사를 하지 않지만 공공기관은 지자체를 통해 감사를 하고 있다"며 "대장동 의혹은 경찰과 검찰이 총력적으로 수사하고 있어 행안부가 감찰…
김문수~안철수, AI·尹탄핵 두고 신경전…국민의힘 1차 경선 토론회 어땠나(종합)
김문수, SNL스러운 이재명 '디스'…"갑자기 의문사하지만 않으면"
조기 대선 바람에 세종·분당 ‘들썩’…씨 마른 매물
"가족에게 미안" 40대男, 영주댐 인근 다리서 투신 뒤 발견
윤여정, 장남 '커밍아웃' 첫 공개 "美 뉴욕서 결혼식 올렸다"
[데일리 헬스] '폭싹 속았수다' 속 양관식 사망 이유 '이 병', 증상과 원인은?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망간단괴’가 뭐길래…美·中 쟁탈전 벌이나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