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청 '자율과 균형있는 특수교육 콘퍼런스' 열어


입력 2022.11.07 08:35 수정 2022.11.07 08:37        김태호 기자 (thkim@dailian.co.kr)

유튜브 활용, '특수교육 역량을 강화', '장애학생 진로 교육'

경기도 교육청 전경ⓒ

"자율과 균형있는 미래를 위해 함께 성장하는 특수교육이 목표있니다"


경기도교육청이 7일~9일까지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교육공동체의 성장과 특수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2022 경기 특수교육 콘퍼런스’를 운영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미래 특수교육을 위해 관련 교육의 현재를 알고 앞으로 준비하는 특수교육 실천 역량을 강화하고 장애학생 진로교육의 방향 및 방안 모색하게 된다.


컨퍼런스는 ▲1일차 교사교육과정, 교육과정 재구성 및 개발 ▲2일차 AI를 활용한 수업 운영 ▲3일차 진로직업 교육의 방향 및 내실화 등을 주제로 마련했다.


날짜별로 주제에 따른 연수, 사례발표, 나눔을 통해 장애학생의 성공적 사회통합 실현을 꿈꾸는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콘퍼런스는 교원, 학부모, 교육전문직원 등 특수교육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교육공동체가 특수교육을 함께 고민하는 공유·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유튜브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과’ 채널을 통해 오후 3시부터 5시 10분까지 실시간 중계되며, 해당 채널로 접속하면 관련 영상을 보고 참여할 수 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장애학생의 행복한 학교 교육을 위해 콘퍼런스를 통해 관련 교육과 진로에 대해 아이디어를 모으고 소통하는 공감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장애 학생들이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은 행복한 경기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태호 기자 (th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태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