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박홍근 "용산 아바타 전락한 여당, 의장 중재안 수용해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박 원내대표는 새해 예산안 협상과 관련해 "윤 대통령이 윤심으로 당을 장악하려고 골대까지 옮겨 골을 넣겠다는 무리수도 모자라, 이제 입법부의 예산안 심의권마저 마음대로 하려고 한다"고 비판하며 "용산 아바타로 전락한 여당과 협상을 해봐야 대통령의 거부로 한 발짝도 움직이지 못하고 있다. 여당이 있는 곳은 민의의 정당인 국회지 용산 대통령실이 아니다. 국민의힘은 이제라도 의장 중재안을 수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예산안 협상 위해 회동하는 김진표 국회의장과 주호영-박홍근 원내대표
김진표 국회의장(가운데)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왼쪽),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6일 오후 국회의장실에서 국회의장 주재로 열린 새해 예산안 협상을 위한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서 마스크를 벗고 있다.
尹대통령 "예산안 지연, 국민께 송구…마지막까지 원칙 지키며 최선"
尹대통령, 한덕수 국무총리와 주례회동국정과제 점검회의 후속 조치·청년 인턴 활성화 등 논의
김진표 "양심있어야" 호통에도…여야, 예산안 신경전 계속
여야 원내대표, 국회의장 주재로 예산안 재협상김진표 "늦어도 19일엔 예산안 통과해야" 촉구주호영 "野 양보 부탁"…박홍근 "더 양보 못해"추가 회동 없이 마무리…주말 협상 가능성 제기
예비경선 앞두고 여론조사 보기에 '안철수' 누락?…安 강력 반발
이재명, 충청 경선서 88.15% '어대명'…"새로운 나라 만들어달란 열망"
[트럼프 스트레스] '관세전쟁'에도 한국 대미 무역흑자 역대급 유지
"폭싹 올랐수다" 박보검, 드라마 이어 재테크도 '대박'…가족과 거주 아파트, 1년 새 5억 올랐다
'백종원 착취' 의혹에 해명 나선 연돈 사장 "이상한 소문 많은 것 안다"
"1등 되면 하고 싶은 것 적어놨다" 20억 복권 당첨자 사연 들어보니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관세전쟁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1분기 대미 흑자는 역대급이었다.19일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한국의 대미 무역수지는 133억8000만 달러 흑자였다. 지난해 같은 기간 132억2000만 달러보다도 많았다.지난해 전체 대미 무역수지 흑자는 556억3000만 달러로 역대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올 들어서도 일단 지난해 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이다.미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미국의 9번째 무역수지 적자국이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역 적자국에 높은 상호관세를 부과하는 등 핵심 표적으로 삼고 있다.트럼프 2기 행정…
[트럼프 스트레스] 미중 고래싸움 속 '국내 반도체주'…"주가 저평가 된 측면"
[트럼프 스트레스] 美 관세전쟁 여파로 국내 그룹주 ETF ‘희비’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경쾌하게 풀어낸 참담한 현실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통일 비전 없는 대선 주자, ‘분단 부역자’에 ‘종김주의자’ 되려나
이진곤의 그건 아니지요
국민의힘, 한덕수 포기하고 승리 기약할 수 있나
'어차피 이재명', 재미없는 민주당 경선 [기자수첩-정치]
5분 충전해 470km… 전기차 사는 사람 늘까? [기자수첩-산업]
그들이 무덤에서 깨어난다면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