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기도교육청, 신입생 학부모 대상 맞춤형 연수 실시


입력 2024.03.06 16:00 수정 2024.03.06 16:00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학교급 간 전환기 자녀 둔 학부모 대상

'부모, 학부모가 되다' 안내서 등 배포

경기도교육청 학부모교육 자료집 표지.ⓒ

경기도교육청이 학교급 전환기 자녀를 둔 학부모 지원을 위해 ‘입학 전·후 신입생 학부모교육’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자녀 성장단계에 따른 학부모 역할 이해와 자녀교육 역량을 높이기 위한 취지다.


신입생 학부모교육은 학교급 전환기 자녀(예비 초1, 중1, 고1)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역별 맞춤형 프로그램 및 학교 입학식, 학부모총회, 교육공동체 만남의 날 등 학교별 계획에 따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교육제도 및 경기교육 정책 방향 안내 △학부모 교육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이에 따라 학부모에게 올바른 자녀교육 정보 제공, 학교와 학부모가 건강하게 소통하는 방법, 가정 내 인성교육 중요성 인식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2월말 2024년 초·중·고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를 위한 ‘부모, 학부모가 되다’ 안내서를 개발해 배포한 바 있다. 또한 관련 동영상을 경기도교육청 유튜브에 탑재해 학부모교육 지원에도 적극 힘쓰고 있다.


교육에 직접 참여하기 어려운 학부모는 경기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학부모교육 참여 및 자녀교육 관련 정보를 검색하면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