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성남시, 제3차 고도제한 완화방안 연구·자문 용역 주민설명회 개최


입력 2024.08.21 07:52 수정 2024.08.21 07:52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오는 23일 오후 3시 시청 온누리홀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 질의응답도 진행

ⓒ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는 오는 23일 오후 3시 시청 온누리홀에서 '제3차 고도제한 완화방안 연구 및 자문 용역'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수정구에 위치한 서울공항 인근 건축물 고도제한으로 오랫동안 제약을 받았던 시민의 재산권을 보장하고 도시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제3차 고도제한 완화방안 연구 및 자문 용역'에 착수한 바 있다.


이번 설명회는 지금까지의 용역 진행 상황과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성남시 고도제한 완화에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연구 용역을 수행 중인 한국항공운항학회의 송병흠 책임연구원 등이 참석해 고도제한과 관련된 국내외 항공규정 및 연구과제에 대한 설명 및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성남시민들은 그동안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보호법'에 따른 건축물의 높이 제한으로 고밀도 개발이 어려워 지역개발 활성화와 재산권 보장에 큰 제약을 받아왔다.


이에 시는 성남시민 최대 숙원사업인 3차 고도제한 완화를 이루기 위한 기술적·제도적 방안을 마련하고 민·관·정의 협의체를 통해 국방부와 관련기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기 위해 해당 용역을 추진했다.


시의 제3차 고도제한 완화방안 연구 및 자문 용역은 내년 9월 완료된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