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연천군, 군(軍)부대 시설 관련 피해 사례 조사 실시


입력 2024.08.23 12:00 수정 2024.08.23 12:00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경기 연천군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군(軍) 주둔 및 군 관련 시설로 인한 피해 사례를 조사한다고 23일 밝혔다.

ⓒ연천군 제공

이번 조사는 ‘연천군 군(軍) 관련 피해분석 및 대응 전략 연구용역’의 일환으로 지자체가 직접 나서서 군부대 관련 피해를 조사하기는 이례적인 일이다.


연천군이 국가안보상 중추적 역할에 상응하는 정당한 권리 주장에 대한 근거와 군(軍) 주둔 및 관련 시설로 인해 주민들이 입은 객관적인 피해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조사를 추진하는 것이다.


연천군은 이번 조사를 통해 산재한 각종 피해 사례를 수집하고, 군 관련 피해를 입은 군민들에게 지원과 보상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입법 제정을 위한 기초자료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피해 사례 접수는 이날부터 군청 민원실 및 10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되며 대상은 행정적, 재정적, 인적 피해를 포함한 주민 생활에서 발생한 모든 분야의 피해 사례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이번 피해 사례 조사를 통해 국가안보의 최전선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으로 인한 희생을 보상받을 수 있는 기초자료가 마련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