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관광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누구나 참여 가능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8.01 09:00  수정 2025.08.01 09:00

“인기 인플루언서와 전문가가 직접 전하는 실전 SNS 콘텐츠 제작법 강의”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교육 안내 포스터 ⓒ 인천시 제공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22일부터 9월 12일까지 매주 금요일 ‘인천관광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활용해 지역 관광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할 수 있는 전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관광기업 종사자와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강사진에는 인스타툰·숏툰 작가, 영상 PD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인플루언서 멍디를 비롯, 도니, 뾰뚜리, 이구할아버지 등이 강사로 참여해 자신들의 실전 노하우를 직접 전수한다.


교육 과정은 인스타툰 제작 및 활용법을 비롯해 숏툰 마케팅, 스마트폰 촬영법, 스레드(인스타그램 연동 플랫폼) 운영 및 크라우드 펀딩 전략 등 기존 강의에서 접하기 어려운 실무 중심의 SNS 기법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원하는 강의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으며, 각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인천관광공사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참여는 관광 e-배움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전문 역량을 갖춘 관광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이를 통해 인천 관광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