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 새싹창업지원 씨앗(Seed ART) 참가자 모집 안내 포스터 ⓒ 인천시 제공
인천문화재단은 오는 27일까지 청년예술창업지원 사업인 새싹창업지원 씨앗(Seed ART)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문화예술 스타트업 창업에 관심 있는 인천 청년 예비창업자 3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새싹창업지원 씨앗(Seed ART)’은 예술 기반 유망 아이디어의 시장성을 강화하고 사업화 역량을 향상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인천문화재단은 전문 액셀러레이터 ㈜피지벤처스와 협력, 청년 예술 창업자 육성을 위한 맞춤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문화예술 창업 아이템 발굴을 위한 활동비 150만원을 지원하며, 우수 창업모델 설계자에게 시상금도 지급한다.
모집 대상은 인천에 거주하거나 인천 소재 학교 졸업자·재학생, 혹은 인천에서 문화예술 활동 실적이 2회 이상 있는 19세~39세 청년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경제연구회, 제3차 세미나 개최…‘설계되지 않은 성공, 한류’ 주제
2025 인천경제연구회 3차 세미나 안내 포스터ⓒ 인천시 제공
인천경제연구회는 오는 21일 김윤지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을 초청, 설계되지 않은 성공, 한류를 주제로 제3차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인천경제연구회는 지난 2022년 출범, 인천연구원을 비롯해 한국은행 인천본부, 인천대, 인하대 등 인천지역 경제 연구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지역경제 현안에 대한 학문적・정책적 담론을 선도해 왔다.
인천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에서 김윤지 수석연구원은 한류(K-콘텐츠) 산업의 성장 과정과 글로벌 확산 메커니즘을 학술적으로 분석하고, 나아가 연관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와 수익성 한계 등 구조적 과제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세미나는 문화콘텐츠산업의 성과를 소개하는 수준을 넘어, 인천시가 글로벌 MZ세대가 체감할 수 있는 생활・문화 기반을 확장하고 문화콘텐츠 산업을 활용해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박호군 인천연구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문화・경제 환경 변화 속에서 인천시가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전략을 도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