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소식] 인천시교육청, ‘진로AI리포트 인증 챌린지’ 운영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8.21 10:23  수정 2025.08.21 10:23

2학기 진로AI리포트 인증 챌린지 안내 포스터ⓒ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관내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2학기 진로AI리포트 인증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학생들이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에서 진로AI적성검사를 한 뒤, 생성된 진로AI리포트를 저장·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검사 결과를 개인별 진로 설계 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참여 실적은 학교생활기록부에도 반영 가능하다.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은 자체 시스템을 구축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이 직접 진로심리검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개원 이후 꾸준히 진로AI적성검사와 리포트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자기이해와 진로탐색을 돕고 있다.


이번 2학기 챌린지에는 학급 단위 참여도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인천시교육청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학생진로멘티단 3기’ 모집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학생진로멘티단 3기’ 모집 안내 포스터 ⓒ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은 오는 22일부터 ‘학생진로멘티단 3기’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관내 중학교 1~3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 학생 총 60명을 선발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들은 교사진로멘토단과 청년진로멘토단의 지원을 받아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운영 기간은 다음 달 부터 12월까지이며, 발대식과 수료식을 비롯해 매월 온라인 화상 멘토링과 오프라인 ‘진로동행독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진로동행독서’는 인문·사회, 자연·이공, 특성화·직업 등 3개 분야의 독서와 토론을 진행하며, 청년 멘토와의 교류를 통해 진로 준비와 목표 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경험을 제공하고, 스스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