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소식] 김포시, 방방곡곡 체험 하반기 참여자 모집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9.01 15:34  수정 2025.09.01 15:34

김포시청 청사 ⓒ 김포시 제공

김포시는 ‘2025 김포 방방곡곡 체험’ 하반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2일을 시작으로 12월 10일까지 총 12회 운영되며, 시민 600명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계절별로 즐길 수 있는 떡메치기, 제철 농산물 수확, 김포농장 투어패스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체험을 통해 시민들에게 김포시 방방곡곡의 매력을 알리고, 농업·농촌과 자연에서의 활동이 주는 휴식과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김포 방방곡곡 체험은 가족 구성원간의 세대 차이를 넘어서 함께하며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김포시의 문화·역사·농촌의 가치를 새삼 깨닫게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농업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시농기계임대사업소, 가을 영농철 맞아 주말 운영


김포시농기계임대사업소는 이 달 부터 오는 11월까지 3개월간 주말(일요일) 농기계를 사용할수 있도록 임대사업소를 운영한다.


평일에 바쁜 농업인의 일정에 맞춰 유연하게 농기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이번 주말 운영은 기간 중 매주 일요일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이며, 수리 및 정비를 제외한 임대 농기계의 입·출고 업무에 한해 운영된다.


또 개천절과 추석 명절을 포함한 7일간의 긴 연휴 기간 중에는 10월 4일, 10월 8일 오전 8시~12시까지 별도로 운영하며, 10월 5일은 운영하지 않는다.


이재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가을 수확기 농업인들의 바쁜 영농 일정에 발맞춰 주말에도 농기계 임대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실질적인 수요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