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인천시, 카카오 채널 ‘인천시’ 친구추가 이벤트 실시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9.05 08:50  수정 2025.09.05 08:50

‘인천시’ 카카오 채널 친구추가 이벤트 안내 포스터 ⓒ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인천시’ 카카오 채널 친구추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 채널 검색창에서 ‘인천시’를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한 뒤, 인증 사진을 캡처해 접수 페이지에 개인정보와 함께 입력하면 된다.


접수 페이지는 대화형 상담 서비스(챗봇) 입력창에 ‘친구추가’라고 입력하면 자동으로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음료 쿠폰을 개별 문자로 발송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19일 개별 문자로 안내되며, 인천시 대표 누리집 ‘새소식’ 게시판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인천시 카카오 채널과 대화형 상담 서비스(챗봇)를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시민이 인천시의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시, 사회적경제와 문화누리의 만남 ‘더담지축제’개최


인천시는 오는 10일 ‘제3회 더담지축제’를 제물포 역 북공영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시 상생유통지원센터‘더담지’가 주관한다.


이번 제3회 축제에는 사회적경제기업 15개소와 문화누리 가맹점 8개소가 참여한다.


행사장에는 친환경 제품 등 다양한 품목이 판매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는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필요성을 체감할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들에게는 판로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향상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주민 참여 확대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더담지축제는 지난 2023년 시작해 올해로 3년째를 맞는다. 지난 4월과 7월 열린 1·2차 더담지마켓은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각각 1861만 원, 2377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