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소식] 2026학년도 전문대학 수시입학박람회 개최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입력 2025.09.18 14:49  수정 2025.09.18 16:59

수시입학박람회 개최 안내 포스터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재능대에서 27개 전문대학이 참여하는‘수시입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대학별 상담부스가 마련되며, 인천진로진학지원단 상담교사가 수험생들에게 현장 상담과 맞춤형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또 참가자는 대학 입학담당자로부터 전년도 입시결과, 면접 준비 요령, 졸업 후 진로와 취업 분야 등 다양한 정보를 직접 얻을 수 있다.


박람회 관련 안내는 인천사이버진로교육원과 인천시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당일 현장에서 1대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전문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필요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얻을 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라며 “수험생들의 진학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경인교대 등과 다문화교육 업무협약 체결


인천시교육청은 18일 경인교대, 인하공업전문대와 다문화교육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왕준 경인교대 총장, 김성찬 인하공전 총장 등이 참석해 증가하는 이주배경학생 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이주배경학생의 한국사회 적응 지원을 비롯해 한국어교육 등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인적·물적 자원 협조, 예비교사 다문화교육 전문성 강화 등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주배경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교육과 지원이 절실하다”며 “지역 대학과 협력해 이주배경학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꿈을 갖고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