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의왕시, 2024년 상반기 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 성료


입력 2024.08.01 17:05 수정 2024.08.01 17:06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하반기 지원사업 9월 1일까지 접수

ⓒ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는 '2024년 상반기 의왕시 제조창업패키지 시제품 제작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제조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 육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한 이번 사업은 제품 설계 컨설팅과 시제품 제작, 렌더링 이미지 제작, 시제품 도색 등 업체당 총 500만원 상당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상반기 지원사업 선정업체인 ㈜기람테크(대표 김현수)는 드론 실기시험 자동화 플랫폼에 사용되는 장비 모듈을, 이민엽 씨(예비 창업자)는 헬스 기구에 부착해 운동량 등을 체크하는 IOT 장비의 시제품 제작을 지원받았다.


참여업체 관계자들 모두 지원사업에 만족해 했다. 예비 창업자 이민엽 씨는 이번 지원사업을 우수한 성적으로 완료하고, 의왕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업체로 선정되는 등 의왕시 제조 창업의 우수한 사례로 눈길을 끌었다.


올 하반기 제조창업패키지 사업의 신청접수도 시작됐다. 총 2개 업체를 모집하며, 시제품 제작 및 제품 설계 컨설팅이 필요한 예비 및 초기 창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시행령 제4조(창업에서 제외되는 업종)의 업종을 영위하고 있거나 영위하고자 하는 자(기업)는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1일부터 9월 1일까지이며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로 문의하면 된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시청사 5층에 마련된 3D제작 지원실로, 제작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김성제 시장은 "제조창업패키지가 초기 기획 단계부터 시제품 제작에 이르는 전 과정을 전문가와 함께함으로써 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며 "하반기 제조창업패키지 지원사업도 성공적인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