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나문희를 주인공으로"…AI 생성형 단편 영화제 개최


입력 2024.09.23 10:26 수정 2024.09.23 10:26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배우 나문희가 수많은 AI영화들에 동시에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나문희 배우를 주인공으로 하는 AI 단편영화 공모전을 통해서다. 배우를 주인공으로 등장시키는 공모전으로는 세계최초다.


이번 공모전은 대중들에게 친숙하고 호감도 높은 나문희 배우가 주인공인 AI영화들을 세상에 선보여 일반 대중들에게 AI영화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AI영화의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전의 슬로건은 ‘자유’다. AI는 촬영 없이 영화를 만들 수 있게 해주어 창작의 자유도를 높여준다. 거기다 누구나 나문희라는 스타배우를 자유롭게 작품에 출연시킬 수 있다. 사실 스타배우가 많은 단편영화에 출연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하지만, 이번 공모전은 배우의 직접 출연 없이 배우의 영상과 이미지를 만들게 해주어, 배우도 더 많은 작품활동을 할 수 있게 되고, 대중들은 더 다양한 작품에서 스타를 만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공모전은 장르도 SF, 판타지, 사극, 액션, 공포, 코미디, 멜로 등 자유이며, 실사영화 뿐만 아니라 나문희 배우를 캐릭터화한 애니메이션, 심지어 나문희 배우를 젊게 만들어서 출연시켜도 된다.


영화제 측은 "한편 딥페이크 기술을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일들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번 공모전은 스타배우의 AI 초상권을 합법의 영역으로 가져와 자유롭게 활용하는 선례를 보여주는 측면에서도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다.


배우 나문희의 소속사인 콘텐츠파크 엔터테인먼트와 나문희의 디지털 IP를 보유한 AI 엔터테인먼트 기업 ㈜엠씨에이, 그리고 네이버가 공동주관한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다 출품할 수 있으며, 상금은 천만원, 공모기간은 금년 10월 31일까지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클립의 ‘수상한 문희’ 채널이나 비디오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