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시흥시 소식]'제10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모집


입력 2025.01.05 13:22 수정 2025.01.05 13:22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올해 장애학생 교내 활동지원 대상자 모집

시흥시청 전경 ⓒ

시흥시는 민관 협력과 현장 중심 행정체제를 구축해 시민과 함께하는 정책 아이디어 활성화를 위해 ‘제10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오는 15일까지 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모집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 밀착형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정책 현장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의 주요 역할은 민원 불편 해소를 통한 일상생활의 편익 증진, 정책 현장 참여로 정책 환류 활동을 도모하는 것이다. 또 따뜻한 나눔과 봉사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으로, 생활정책 발전과 참여에 관심이 높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5명이다.


○올해 장애학생 교내 활동지원 대상자 모집


시흥시는 오는 17일까지 올해‘장애학생 교내 활동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2년부터 특수학교 설립 전까지 장애 특성 및 돌봄 여건 등으로 인해 교육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학생들에게 교내 활동 지원 급여를 제공해 평등한 교육권을 보장하고 장애·비장애 학생의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장애인과 비장애인 학생의 행복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에 초점을 두고 교내 교육환경 여건과 대상자의 기능 제한 점수 비율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 학생으로 행동 평정 및 돌봄 인력 배치 등을 고려해 상위 점수순으로 선정하고, 학기가 시작하는 3월부터 초등학생 월 80시간(평일 4시간), 중·고등학생 월 140시간(평일 7시간)의 교내 활동지원 급여가 제공된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