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남양주시 청년정책, 전국 지자체 벤치마킹 이어져


입력 2025.02.20 15:58 수정 2025.02.20 15:58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경기 남양주시의 청년정책이 다른 지자체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남양주시 제공

경기 부천시 청년 부서 관계자들이 지난 19일 ‘면접 준비 청년 헤어스타일링 무료 지원 사업’의 운영 사례를 살펴보기 위해 시를 방문했다.


앞서 지난 11일에는 충북 청주시에서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를 방문해 청년창업공간 조성 및 운영 사례를 벤치마킹했다.


‘면접 준비 청년 헤어스타일링 무료 지원 사업’은 미용업소 재능기부자가 취업 면접을 준비하는 만 19~39세 청년들에게 무료로 헤어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다산동 센느 △바인 진접점 △드로시아 다산본점 △드로시아 다산지금점 등 4곳의 미용업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전국 최초로 재능기부 방식으로 운영해 예산 절감과 함께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는 것이다.


이날 방문에서는 남양주시 관계자들이 사업의 기획 배경과 운영 방법, 성과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부천시 관계자들은 사업의 실질적인 운영 과정과 청년들의 만족도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정책 도입 가능성을 논의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면접을 앞두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남양주시의 사업이 인상적이었다”며 “특히 재능기부를 기반으로 예산 부담 없이 실질적인 취업 지원 효과를 거두는 점이 돋보였다. 부천시에서도 유사한 정책 도입을 검토해 청년들에게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양주시는 사업 확대를 위해 신규 미용업소 모집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미용업소는 남양주시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면접 헤어스타일링 서비스를 원하는 청년은 ‘잡아바 어플라이’ 내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