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연·생활 다 갖춘, ‘안성 아양 금성백조 예미지’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입력 2025.09.22 15:05  수정 2025.09.22 15:05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실수요자들의 선택 기준은 점점 더 명확해지고 있다. 규제와 금리,경기 변동 등에 흔들리지 않는 가치는 결국 교육·자연·생활 인프라를 모두 충족하는 입지라는 점이다.


최근 청약 시장을 보면 고강도 대출 규제와 경기 침체 속에서도 학세권과 공원, 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춘 단지들은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단지들은 가격 방어력도 강해 인근 구축 아파트 대비 시세 하락 폭이 상대적으로 적었다는 점에서 실거주 가치가 곧 자산 가치임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지난 5월 분양한 ‘고척 푸르지오 힐스테이트’는 고척초, NC백화점, 코스트코, 고려대 구로병원 계남근린공원, 안양천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입지로 실수요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았고, 1순위 청약에서 13.5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6월 분양한 ‘평택 고덕 A48블록 금성백조 예미지’ 역시 1순위 해당지역에서 최고 경쟁률 25.33대 1을 기록하며 조기 완판했다. 해당 단지는 함박초, 해창초, 해창중, 학원가 등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심상업시설(예정)은 물론 코스트코 평택점 등 생활 인프라 이용도 쉽다. 고덕호수공원, 서정리천 수변산책로, 함박산중앙공원 등도 가깝다.


금성백조가 경기도 안성시에 공급하는 ‘안성 아양 금성백조 예미지’ 역시 교육·자연·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춘 입지로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 단지는 안성의 신주거 중심지로 자리잡은 아양택지개발지구의 마지막 분양 단지로, 생활 인프라가 이미 잘 갖춰진 완성형 주거지에 들어서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안성 아양지구는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석정동·아양동·도기동 일원에 조성된 약 84만7,839㎡ 규모의 대규모 택지지구로, 체계적인 도시계획에 따라 주거시설뿐 아니라 교육·상업·문화·공원 등의 인프라가 탄탄하게 들어서 있어 안성을 대표하는 생활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백성초, 안성중(2027년 이전 예정), 고등학교 예정부지가 위치해 초·중·고 도보 통학이 가능한 트리플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또 아양도서관과 학원가도 가까워 자녀 교육에 최적화된 환경을 자랑한다.


ⓒ금성백조 '안성 아양 금성백조 예미지' 위치도

이마트, 하나로마트, CGV,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중심상업지구도 도보로 이용 가능해 원스톱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약 3만5,348㎡ 규모의 아양2근린공원을 비롯해 아롱개문화공원, 알미산 공원, 안성천 등 다채로운 녹지와 수변공간이 조성돼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고, 단지 남측으로는 일부세대에서 인근 여느 단지보다 탁 트인 조망도 누릴 수 있다.


‘안성 아양 금성백조 예미지’는 안성 아양지구가 완성되는 시점에 가장 새아파트로 입주 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인근 지역에서 내 집 마련을 고민하는 수요자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안성시 옥산동 일원에 조성될 예정이며, 9월 말 문을 열 계획이다. 관련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