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최우선 철학·AI 기반 서비스 혁신 성과 인정
삼성전자서비스 김영호 부사장이 ‘2025 한국경영대상’에서 CEO 분야 고객만족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고객 최우선 철학을 바탕으로 한 서비스 혁신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25일 삼성전자서비스에 따르면,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는 한국경영대상은 탁월한 리더십과 경영 전략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CEO를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이날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렸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 최다 수준의 서비스센터, 출장 전담 센터, 기업 전담 B2B 센터 등을 운영하며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이동 점검 장비를 활용한 ‘찾아가는 서비스’, 고객이 원하는 시간·장소를 지정하는 ‘휴대전화 방문 서비스’, 업계 최초로 도입한 ‘주말케어센터’, 사전 예약제로 대기 시간을 줄인 ‘서비스센터 예약제’ 등을 확대하며 차별화된 고객 편의를 제공했다.
AI 기술도 적극 도입했다. 출장 없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전제품 원격진단(HRM)’, 구독 제품의 상태를 분석해 이상 징후를 사전에 알리는 ‘AI 사전케어 알림’ 등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사회공헌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수해·화재 등 재난이 발생한 지역에 ‘재해 복구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삼성 희망디딤돌 2.0’ 프로그램을 통해 자립준비청년 대상 공조냉동기술자 양성과정에 참여해 청년들의 기술 역량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김영호 부사장은 “고객 최우선 가치 실현을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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