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NCT, 초고속 성장 이뤘다…첫 정규 판매량 대비 6.6배 증가


입력 2020.10.22 10:04 수정 2020.10.22 10:04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S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그룹 NCT가 정규 2집 파트1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2일 발매된 ‘엔시티 - 더 세컨드 앨범 레조넌스 파트1’(NCT – The 2nd Album RESONANCE Pt.1)은 22일 발표된 가온 앨범 종합 차트(10월 11~17일) 1위를 차지했다.


가온차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지난 2018년 발매된 정규 1집 ‘엔시티 2018 엠파시’(NCT 2018 EMPATHY)의 첫 주 판매량 대비 약 6.6배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발매 일주일 만에 음반 판매량 121만장을 돌파해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35개 지역 1위, 일본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2위 및 해외 앨범 차트 1위, 중국 QQ 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NCT는 지난 21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쇼! 챔피언’에서 타이틀 곡 ‘메이크 어 위시’(Make A Wish)로 1위 트로피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NCT는 22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비롯해 23일 KBS2 ‘뮤직뱅크’, 25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