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로 들어서고 있다.
인수위 사무실 들어서는 윤석열 당선인
인수위 사무실 향하는 윤석열 당선인
인수위 도착한 윤석열 당선인
‘새로운 고등교육 패러다임과 윤석열 정부의 역할’ 국회포럼 참석한 이준석 대표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린 ‘새로운 고등교육 패러다임과 윤석열 정부의 역할’ 국회포럼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김영식 국민의힘 의원과 인사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4/14(목) 데일리안 출근길 뉴스] 윤석열의 명운 건 승부수…한동훈 지명에 담긴 세 가지 포석 등
▲윤석열의 명운 건 승부수…한동훈 지명에 담긴 세 가지 포석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기 내각 법무부 장관에 한동훈 검사장을 파격 임명했다. 한 후보자에 대한 다양한 거취 전망이 쏟아졌으나 모든 예상을 뛰어넘었다. 윤 당선인은 "법무행정의 현대화,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사법시스템을 정립할 적임자"라고 소개했다.역풍은 만만치 않을 전망이다. 한 후보자는 윤 당선인의 검찰총장 시절 조국 법무부 장관 수사를 진두지휘했으며, 문재인 정부의 이른바 '검찰개혁'에 온몸으로 저항하다 좌천돼 고초를 겪었다. 특히 민주당 측의 '검언유착' 프레…
[2024 美대선] 트럼프 당선 하루만에…불법체류자 시민권 취득 ‘바이든 정책’ 무효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백악관 재입성이 확정된 지 하루 만인 7일(현지시각) 미 연방법원은 미국 시민과 결혼한 일부 불법체류자들의 시민권 취득을 쉽게 해주기 위한 바이든 행정부의 정책을 무효화했다.이민자 가족을 돕기 위한 대통령의 가장 큰 조치 중 하나였던 이 프로그램은 미국 시민의 불법 배우자와 의붓자녀들이 미국을 떠나지 않고도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게 해주면서 칭송 받았다.텍사스 지방법원의 J. 캠벨 바커 판사는 8일 바이든 행정부가 이 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권한을 초과했으며, 관련 이민법에 대한 법적 해석에 있어 "한계점…
[2024 美대선] 트럼프 귀환에 채권 시장 ‘출렁’…미국채 베팅도 ‘머뭇’
[2024 美대선] 이복현 "美 금리 인하에 불확실성 커…리스크 관리 만전"
"미국서 더는 못 산다" 트럼프 압승에 5000% 폭증한 검색어
[데일리 헬스] 최근 환자 8배 증가 ‘이것’ 의심 필요한 대표 증상은?
'대통령 양심고백' 짜깁기 영상 제작한 50대 남성 검찰 송치
몸무게 20.5㎏ 지적장애 아내 굶겨서 살해했다
여성 군무원 엽기살해 군 장교…피해자 목소리 흉내 내며 경찰과 통화
실시간 랭킹 더보기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묻지마 폭행에 대한 경종
서진형의 부동산포커스
도심철도 지하화, 꿈은 이루어지는가?
정기수 칼럼
한국 보수, 트럼프 압승에서 뭘 배워야 하나?
명태균 수사, 지금도 늦었다…신속한 결론 내야 [기자수첩-사회]
미국은 '돈타령 스트롱맨' 트럼프를 택했다 [박영국의 디스]
“집값 언제 잡히나”…설익은 정책에 요동치는 서민들 [기자수첩–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