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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


입력 2022.11.08 15:03 수정 2022.11.08 15:03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정수기 부문 6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5년 연속 1위

인증서 수여식에서 이용준 코웨이 영업지원실장(왼쪽),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코웨이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A/S 와 공기청정기 A/S 등 2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서 6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코웨이는 서비스 전문성과 서비스 환경 품질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환경가전 케어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서비스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방문 관리 서비스 점검 기준 및 범위를 확대해 차별화된 케어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만의 전문화된 정수기 서비스 도구인 ‘코디 서비스 키트’ 도입과 얼음 정수기 방문 관리 후 내부 탱크 사진을 전송해 주는 ‘안심 포토 서비스’ 등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차별화된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코웨이는 비대면 서비스 증가에 따라 자가관리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제품별 자가관리방법을 담은 ‘스스로 관리팁’을 동영상으로 제공해 손쉽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정수기 필터 교체 후 사용이 완료된 필터의 처리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필터를 수거해가는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언제나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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