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발매 직후 지니·멜론 등 상위권
그룹 에이핑크(Apink) 정은지가 국내 음원 및 글로벌 아이튠즈 상위권을 차지했다.
12일 IST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1일 발매된 정은지의 첫 번째 리메이크 앨범 '로그(log)' 타이틀곡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은 발매 직후인 오후 7시 기준 지니 최신 차트 2위, 벅스 실시간 차트 6위, 멜론 최신 차트 7위 등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을 기록했다.
같은 날 오후 11시에는 정은지의 리메이크 앨범 '로그'가 바레인 3위, 홍콩 6위, 필리핀 6위 등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3개국 톱10에 오르기도 했다.
정은지의 첫 번째 리메이크 앨범 '로그'는 여행과도 같은 인생을 선배들의 음악으로 재해석하고 다시금 '기록'한 앨범이다. 버즈의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을 비롯해, YB의 '흰수염고래', 조용필의 '꿈', 김종환의 '사랑을 위하여', 故김광석의 '서른 즈음에'까지 1990년대부터 2010년대의 명곡들로 이뤄졌다.
IST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정은지는 곡의 선별부터 모든 제작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태연, 데이식스 등과 작업한 작곡가 밍지션(minGtion), 정은지 등의 작업 메이트 이현영 작곡가를 비롯해 실력파 프로듀서진이 편곡에 참여했다.
한편, 정은지는 이날 오후 8시 네이버 나우에서 리메이크 앨범 '로그' 발매 기념 컴백 스페셜 쇼를 통해 팬들과 만난다. 리메이크 앨범 수록곡 라이브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앨범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