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피겨여왕’ 김연아, 다시 스케이트화 신은 이유는?


입력 2023.02.23 10:52 수정 2023.02.23 10:52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플레이윈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에서 피겨 유망주들 지도

김연아가 22일 강원도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 플레이윈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에 강사로 참여해 선수들을 지도하고 있다. ⓒ 2018평창기념재단

피겨여왕 김연아가 ‘플레이윈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에서 피겨 유망주들을 지도했다.


2018평창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 이하 ’기념재단’)은 22일 강릉하키센터에서 개최된 플레이윈터 피겨스케이팅 아카데미(이하 ’피겨 아카데미’) 인재육성 마스터반(이하 ‘마스터반’)에 김연아가 스페셜 강사로 참여해 다가오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스타를 꿈꾸는 유망주들을 지도했다고 밝혔다.


‘피겨 아카데미 인재육성 마스터반’은 2022년도 신설된 프로그램으로, 피겨스케이팅 5~8급 선수들을 대상으로 2월 20일부터 23일까지 집중 강습을 진행하고 있다. 양태화 ISU 국제기술심판과 김연아, 세계적인 안무가 데이비드 윌슨(캐나다), 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김해진, 안건형, 이호정 등 전문성 높은 강사진이 피겨 유망주 선수들의 국제 경기력 향상을 위한 스케이팅 기술, 스핀 및 안무구사력 등을 집중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도한다.


특히 ‘마스터반’의 경우, ISU에서 개최하는 주니어, 시니어 그랑프리 시리즈 등 각종 국제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마스터클래스의 성격을 띠고 있으며, 선수들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어 단기적으로는 다가오는 2024 강원 청소년동계올림픽을 빛낼 선수를 육성하고, 멀리는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의 메달리스트 육성까지 도모한다.


‘피겨 아카데미’에서는 전문 스케이팅 수업뿐 아니라 선수들의 부상을 예방하는 컨디셔닝 및 근력 트레이닝, 신체 사용에 도움을 주는 현대무용, K-Pop 댄스, 발레 등 다양한 지상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선수들의 기량 함양을 다각도에서 지원한다.


플레이윈터 홍보대사인 김연아는 22일 강릉하키센터에서 스트로킹 등의 기본기 강화 수업과 더불어 상체 활용 및 표현력 강화 수업을 진행해 선수들이 보다 완성도 있는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도록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올림픽 메달리스트의 지도 아래 구슬땀을 흘리며 수업을 받았다.


김연아는 “지난 인재육성 초·중급반 수업에 이어 마스터반 수업에 참여했는데, 선수들이 매우 잘 따라와 주고 있어 피겨 선배로서 자랑스럽다”며 “다가오는 2024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뿐만 아니라 그 이후 피겨 선수로서의 꿈을 이뤄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