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박태준(20·경희대)이 한국 태권도 최경량급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했다.
‘세계랭킹 5위’ 박태준은 8일(한국시각) 프랑스 파리 그랑팔레에서 펼쳐진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남자 58kg급 결승에서 가심 마고메도프(26위·아제르바이잔)를 2-0(9-0 13-1)으로 꺾고 금메달을 획득했다.
2020 도쿄올림픽에서 ‘노 골드’ 수모를 당한 한국 태권도가 8년 만에 따낸 올림픽 금메달이다.
'뉴 태권브이' 박태준, 첫 올림픽 출전에서 역사적 금메달…한국 12번째 금
박태준(20·경희대)이 한국 태권도 최경량급 사상 첫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했다.‘세계랭킹 5위’ 박태준은 8일(한국시각) 프랑스 파리 그랑팔레에서 펼쳐진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남자 58kg급 결승에서 가심 마고메도프(26위·아제르바이잔)에 기권승을 거두고 금메달을 획득했다. 기권 선언 전 박태준은 2-0(9-0 13-1)으로 크게 앞서 있었다.2020 도쿄올림픽에서 ‘노 골드’ 수모를 당한 한국 태권도가 8년 만에 따낸 올림픽 금메달이다.'세계랭킹 1위'를 꺾고 결승에 진출한 박태준은 1라운드 몸통 공격으로 2-0 리드를 …
'사격연맹도 혼란' 최고 성적 쏜 한국 사격, 포상금 못 받나
파리올림픽에서 역대 최고의 성적(금메달3·은메달3)을 거둔 한국 사격 메달리스트들이 연맹 포상금을 받지 못할 위기에 빠졌다.오예진(IBK기업은행), 반효진(대구체고), 양지인(한국체대) 등 금메달리스트 3명과 은메달을 차지한 김예지(임실군청), 조영재(국군체육부대)까지 메달리스트 5명이 7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금의환향했다.축제 분위기를 만끽해야 할 시점에 대한사격연맹은 메달 포상금 때문에 고민에 빠졌다.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둔 선수들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문제를 논의해야 하는데 수장의 갑작스러운 사임 의사에 연맹 내부는 충격에 빠…
안세영 폭로에 대한배드민턴협회, 조목조목 반박-일부 시인
‘2024 파리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안세영(22·삼성생명)에게 저격을 당한 대한배드민턴협회가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대한배드민턴협회는 7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안세영이 협회와 관련된 폭로에 대해 공식 입장을 전달했다.안세영은 지난 5일 프랑스 파리 포르트드라샤펠 경기장에서 펼쳐진 ‘2024 파리올림픽’ 여자 단식 결승전에서 허빙자오(중국)를 누르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안세영은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방수현 이후 28년 만에 배드민턴 남녀 단식 통틀어 역대 두 번째 단식 종목 우승자가 됐다.금메달을 목에 건 안세영은 취재진 앞에…
‘작심 발언’ 안세영, 금의환향 귀국길이 아수라장
파리올림픽 금메달 획득 이후 대한배드민턴협회 비판귀국길서 2차 폭로 예고했지만 최대한 말 아끼는 모습협회 직격 후 커지는 논란에 환영 받지 못하고 황급히 빠져 나가
“팀과 상의하겠다” 말 아낀 안세영, 협회와의 쟁점은?
귀국 후 몰려든 취재진에 안세영(22, 삼성생명)이 남긴 말은 “협회, 팀과 상의하겠다”였다.파리 올림픽 배드민턴 여자 단식 금메달을 획득한 안세영의 폭탄 발언의 여진이 귀국 후에도 계속되고 있다.7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 안세영은 입국장에 들어서자마자 마이크 앞에 섰다. 그는 “누구와 싸우려는 의도가 아니다. 난 그저 운동에 전념하고 싶은 마음에서 호소하고 싶었을 뿐이다”라며 “이제 막 한국에 도착했고, 협회는 물론 우리 팀과도 아직 상의한 것이 없기 때문에 추후에 말씀드리겠다”라고 짤막하게 말했다.이어 이날 오전 귀국한 …
이낙연, 이재명 정조준? "'나쁜 사람'은 법망 피해다녀…매의 눈 지켜볼 것"
권성동, 윤희숙 연설 반향에 "당정 수직적 관계 책임 통감…전적으로 공감"
"설악산서 동업하던 여성 살해" 자수한 50대 구속영장 신청
현대차 이어 기아도 '최대 매출'… 미국서 비싼차 많이 팔렸다
입 찢어지겠네...김민희-홍상수, 아들 데리고 여유롭게 산책
군복 중요부위 노출男, 잡고보니 20대 'XX'이었다
실시간 랭킹 더보기
[트럼프 스트레스] “中, 美반도체 8종 125% 관세 철회…메모리칩은 제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중(對中) 관세인하 의지를 밝힌데 이어 중국도 일부 미국산 품목에 대한 125%의 추가 관세를 철회한 것으로 알려졌다.미 CNN방송 등에 따르면 중국 당국은 공식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미국산 반도체 관련 관세 면제 조치는 이미 무역 현장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에탄과 의료장비 등에 대한 관세 면제도 검토 중이다. 중국 경제매체 차이징도 당국이 최근 메모리칩을 제외한 미국산 반도체 8종에 대한 관세 철회 조치를 내렸다고 보도했다. 이미 납부한 관세도 환급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CNN은 수입 대행업체가 통…
[트럼프 스트레스] 美 “군대 문제 다루지 않겠다”…관세·방위비 별도 협상 시사
[트럼프 스트레스] 긍정적 한미 관세협상…코스피 2540선 회복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희망을 찾는 뭄바이 여성의 삶
손기웅의 가야만 하는 길
대선 후보가 명심해야 할 성장·통일 7가지 원칙(상)
이기선 칼럼
누구를, 무엇을 위한 ‘윤 어게인’인가
싱크홀 ‘알권리' 제한하는 국토부 [기자수첩-부동산]
말로만 주주친화?…"말이라도 해주세요" [기자수첩-ICT]
국민의힘 주연 오디션에 선 앙상블 4인, '찐'은 백스테이지에 [기자수첩-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