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러시아 쿠르스크서 북한군 2명 생포" <로이터>
우크라 "북한군 '인간 지뢰 탐지기'로 이용…먼저 걷다 터지면 시신 수습"
"북한군에 생포 제안했으나 거부하고 죽을 때까지 싸워"
트럼프 취임 전 대공세?... 우크라, 러 쿠르스크서 새로운 기습
우크라이나가 5일(현지시간) 러시아 서부 쿠르스크주에서 새로운 기습 작전을 단행했다. 조기 종전 의욕이 강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자 취임(1월 20일) 이전에 협상 카드를 최대한 확보해 두겠다는 의도로 해석된다.영국 BBC방송 등에 따르면 안드레이 코발렌코 우크라이나 허위정보대응센터장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텔레그램을 통해 "쿠르스크 내 여러 방향에서 우크라이나군의 공격이 이뤄지고 있다. 같은 날 우크라이나군 총참모부는 "쿠르스크에서 42건의 전투가 발생했다"고 전했다.러시아 국방부도 성명을 통해 우크라이나 공격…
"엄마 안녕…" 러 병사 칼에 찔린 우크라 병사의 슬픈 마지막 말
우크라이나 병사가 러시아 병사와 잔혹한 검투 끝에 숨을 거두는 영상이 공개됐다.4일(현지시각) 렌TV 등 러시아 매체에 따르면 최근 텔레그램 등 소셜미디어에는 폐허가 된 우크라이나 도네츠크의 한 마을에서 러시아 병사와 우크라이나 병사가 백병전을 벌이는 영상이 확산했다.이 영상은 작년 가을 촬영됐지만, 이달 초 뒤늦게 공개됐다고.우크라이나 군인 헬멧에 장착된 카메라로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에는 두 군인이 건물 사이에 두고 총격을 벌이는 모습이 담겼다. 이후 거리가 가까워지자 우크라이나 병사가 러시아 병사의 자동소총 총구를 잡았고…
우크라 "북한군 병사 1명 생포…최초 사례"
우크라이나군 특수부대가 러시아 서부 쿠르스크 지역에서 북한군 병사 1명을 생포했다고 밝혔다.우크라이나 매체 밀리타르니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은 26일(현지시간) 텔레그램을 통해 포로로 붙잡은 북한군 병사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 보도가 사실로 밝혀지면 지난 11월 북한군의 파병이 확인된 이후 우크라이나가 북한군을 생포한 처음이다.이 매체는 “우크라이나군이 쿠르스크에서 작전을 수행하던 도중 북한 용병 1명을 포로로 잡고 장갑차량을 노획하는 성과를 올렸다”며 “생포 당시 북한군이 부상을 입고 있어 그를 의료 시설로 후송했다”고 전했다.북한…
국정원 "북한군 생포 확인"…관할권 쥔 우크라와 접촉하나
러시아군 소속으로전장 투입된 북한군
수자원공사, CES 2025서 510억원 규모 수출·투자 상담 성과
19개 업체와 ‘K-water 전시관’ 운영
에이피알, CES 2025서 'K뷰티테크' 흥행…"글로벌 판로 개척"
[CES 2025] LG이노텍 부스에 6만5000명 다녀가…"혁신 부품 지속 선보일 것"
[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비 또는 눈 '최대 5cm'…추위에 귀 빨개지는 이유
당론 놓고 시끌…국민의힘 의총서 "김상욱 정치 잘못 배웠다"
민주당 '카톡 검열' 논란…'제보 검토'는 문제 없다?
업소녀와 밀회 즐긴 야구 국대, 미모의 아내는 다 용서했다
[데일리 헬스] 송은이, 생방송 중 갑자기 책상에 머리 '쿵'...과거 앓았던 '이 질환' 뭐길래
젊은男女 무리, 일부러 팬티만 입고 지하철 탔다
실시간 랭킹 더보기
세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정기수 칼럼
“왼쪽, 니는 잘했나?”…尹보다 10배 나은 나훈아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트럼프가 파나마 운하·그린란드 탐하는 속내는
이기선 칼럼
민주당, 유혈사태 일어나길 원하나?…극언으로 충돌질 말아야
트럼프 취임하는데…韓기업 각자도생 처지 [박영국의 디스]
'이재명 정부'에서도 경호처를 해체할 건가 [기자수첩-정치]
연예인 군복무 논란, 끊이지 않는 ‘특권의식’ [기자수첩-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