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1대 대통령선거가 10여 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각종 정책 협약식과 지지 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경기도 안산시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비영리 법인인 '환경에 대한 생각나눔 포럼(이하 환경 포럼, 대표 이승호)'은 지난 22일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위원장 안호영 국회의원)실에서 정책 협약식을 맺었다.
환경 포럼과 더불어민주당은 협약에서 기후 위기 대응과 환경 복원을 위해 협력하고 국토와 해양의 지속 가능한 이용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한 구체적 방안으로 ▶ 신재생에너지 육성 ▶ 환경영향평가 및 해양이용형향평가제도의 고도화와 전문성 강화 ▶ 자원 순환과 재활용 확대를 위한 정책 개발 및 실행 ▶ 하천, 갯벌, 습지, 섬 등 생태 환경 보전과 국가보호종·야생동물 질병 대응 ▶ 환경 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전문가 인증제도 강화를 통한 인재 양성 ▶ 환경안전 중심의 사회시스템 구축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위한 정책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 및 지지선언에는 22대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안호영 의원과 환경 포럼 이승호 대표, 윤오일 사무국장 외 제주 환경에 대한 생각나눔 포럼단(단장 김정도), 한마음봉사단(단장 신계영)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