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소식] 올해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7건 선정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입력 2025.08.26 10:03  수정 2025.08.26 10:03

평생학습 수기공모전 개최

시흥시는 창의적·도전적 업무추진으로 성과 창출 및 시민 편익증진에 기여한 사례 7건을 올해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심사는 6급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우수공무원 개인, 우수팀 부문으로 나누어 총 25건(개인 11건, 팀 14건)의 사례가 추천됐다. 이후 실무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7건을 지난 22일 열린 ‘제4회 시흥시 적극행정위원회’에 상정했다.


심의결과 우수공무원 개인 부문 △최우수에는 경기도·시흥시의 청소년 대상 교통비 지원사업 통합(대중교통과 이가람 주무관) △우수에는 드론·AI 융합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시스템 구축(경관디자인과 박승철 팀장), 재활용 선별시설 현대화사업 추진(자원순환과 이국종 주무관) △장려에는 도시정보통합센터 통신실 전원 이중화(스마트도시과 남일우 책임관)가 선정됐다.


또 팀 부문 △최우수에는 공공클라우드 보안사각지대 해소(정보통신과 정보보호팀) △우수에는 하중지구 내 공장 이주대책수립(신도시사업과 신도시사업1팀) △장려에는 시흥시 최초 특목고, 경기형 과학고 지정(미래전략담당관 투자유치팀)이 선정됐다.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직원에게는 시장표창, 국외연수 기회, 근무성적 가점,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평생학습 수기공모전 개최


시흥시는 시민들의 배움과 성장의 경험을 '제17회 시흥시 평생학습축제'를 통해 공유하고자 '시흥시 평생학습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너와 나, 우리의 다양한 배움이야기’로, 평생학습 참여 경험, 배움을 통한 삶의 변화 등 배움과 관련된 다양한 경험담이다. 글 형식은 자유글 형태로, A4 2~3매 내외 분량이면 된다.


시흥시민 또는 관내 사업장 재직자로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다음달 12일까지다. 시흥시 공식 누리집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