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문화창업플래너 12기’ 수료식…23명 수료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입력 2025.10.26 10:07  수정 2025.10.26 10:07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문화콘텐츠 분야 창업 멘토를 양성하는 ‘문화창업플래너 교육’ 12기 수료식을 24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문화창업플래너’는 문화콘텐츠 분야 창업 지원 전문가를 키우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예비 또는 초기 창업자가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사업화와 투자 유치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창업 코치 역할을 한다.


올해 12기를 맞은 이번 교육은 창업 생태계 현장의 실무 중심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도내 기업의 문제 진단, 사업모델(BM) 분석, 투자 보고서 작성 등 실습형 프로그램을 통해 수강생들의 실무 능력을 높였다.


수료식에서는 탁용석 원장이 직접 23명의 수료생에게 수료증을 전달했으며 우수한 성과를 보인 10명에게는 우수상이 수여되었다. 또 탁 원장은 수료생들과의 대담을 통해 교육 과정의 소감을 듣고 향후 문화창업플래너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선배 기수들이 참여해 현장 경험을 공유하는 토크 콘서트도 열려 교육생들에게 진로 탐색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경콘진은 올해 처음으로 ‘문화창업플래너 민간자격시험’을 시행한다. 이번 시험은 기존 교육 수료생들이 현장에서 쌓은 실무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증받고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다. 시험은 오는 11월 1일 유한대학교 봉사관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탁용석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지난 12년간 문화창업플래너 교육을 통해 전문가들이 성장하고 도내 문화콘텐츠 창업기업들이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콘텐츠 산업에서 창업자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