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본격 이전 위한 임차계약 체결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5.12.18 16:25  수정 2025.12.18 16:25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의 파주시 이전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등 가시화되고 있다.

ⓒ파주시 제공

파주시는 경과원이 지난 17일 운정신도시 내 사무공간 임차를 위한 가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과원은 올해 초부터 파주시가 추천한 여러 이전 후보지를 놓고 접근성과 업무 효율성, 근무환경을 고려한 다각적 검토와 현장 방문을 통해 동패동에 소재한 한 신축 건물을 이전지로 최종 결정했다.


경과원이 들어서는 동패동 일대는 지난해 연말 GTX-A 노선 개통으로 교통 접근성이 높고 문발 산단을 비롯한 파주시의 주요 산업단지가 인접해 있어 향후 파주메디컬클러스터와의 연계를 통해 경과원의 기업 지원 기능이 한층 강화될 수 있다는 게 시와 경과원의 입장이다.


이번 임차계약 체결로 경과원은 건물 준공 후인 내년 1월부터 내부 공간 조성 등 본격적인 입주 준비에 돌입해 내년 상반기 중 내년 상반기 중 기관장을 포함한 핵심 부서 이전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경과원의 파주시 이전은 지역 균형 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파주시는 경기도 및 경과원과 긴밀히 협력해 이전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과원은 내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입주를 진행하고 원장을 비롯한 핵심 부서를 이전함으로써 경과원 신축 이전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