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시청 앞 ‘시정홍보전광판’ 가동…시민 소통 효과 커

명미정 기자 (mijung@dailian.co.kr)

입력 2026.01.15 08:29  수정 2026.01.15 21:42

주요 정책·생활정보 한눈에 파악

재난 상황 시 신속 안내 기능

군포시청사에 설치한 홍보전광판ⓒ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는 시민이 시정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시청 앞 산본로데오공영주차장 건물에 ‘시정홍보전광판’을 새로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전광판은 가로 13.8m, 세로 5.2m 크기로, 주요 정책과 생활밀착형 정보를 현장에서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디지털 홍보 매체다.


시는 다양한 각도에서 시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사전 조사를 거쳐 설치 위치를 선정했으며, 옥외광고물 심의를 통해 안전성도 확보했다.


시는 이번 전광판을 통해 △시정 주요 정책과 생활정보 △시민 안전·교통·환경 등 공익 안내 △문화·체육·축제 등 행사 홍보 △민원·참여 프로그램 안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송출할 계획이다.


특히 재난이나 안전 등 긴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즉시 안내 정보를 송출해 시민 안전 확보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빛공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광판 운영 시간을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제한하고, 주변 환경을 고려한 송출 기준을 적용해 안정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군포시는 이달 한 달 동안 시범 운영을 통해 콘텐츠의 가독성과 표출 품질, 운영 시간, 시민 반응 등을 점검하고 개선 사항을 반영해 2월부터 본격 운영에 나설 예정이다.


군포시 관계자는 “시정홍보전광판은 시민에게 필요한 정보와 정책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새로운 소통 창구”라며 “앞으로도 시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홍보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명미정 기자 (miju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