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전경련 국제경영원, 우수지식 경영인 시상식 개최


입력 2020.05.22 08:00 수정 2020.05.22 09:21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지불결제 혁신사례 강연

권태신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경영원 원장(전경련 부회장·가운데)이 22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된 '2020년 우수지식 경영인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봉준 현성그룹 회장, 박한상 KBI그룹 대표이사, 권 원장, 박우동 (주)풍산 대표이사 사장, 김종웅 (주)진웅산업 회장.ⓒ전국경제인연합회 권태신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경영원 원장(전경련 부회장·가운데)이 22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된 '2020년 우수지식 경영인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봉준 현성그룹 회장, 박한상 KBI그룹 대표이사, 권 원장, 박우동 (주)풍산 대표이사 사장, 김종웅 (주)진웅산업 회장.ⓒ전국경제인연합회

전국경제인연합회 국제경영원은 22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2020년 우수지식 경영인 시상식을 개최했다.


우수지식 경영인상은 지식기반의 혁신 경영문화 전파에 이바지한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박우동 풍산 대표이사 사장, 박한상 KBI그룹 대표이사, 김봉준 현성그룹 회장, 이병화 (주)에스텍시스템 대표이사 등 총 16명이 수상했으며 특별 공로상에는 이진현 삼보물류그룹 회장, 류승영 한신메디피아 이사장, 최명환 (주)삼보유통 대표이사 등이 수상했다.


시상식에 이어서 지불결제의 혁신으로 지식기반의 혁신 경영을 이끌고 있는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이사의 특별 조찬강연이 진행됐다.


이번 강연은 '카카오페이, 기술로 더 나은 세상을 꿈꾸다'를 주제로 진행돼 최근 전자서명법 개정안에 따른 공인인증서 폐기와 맞물려 행사에 참석한 기업인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이사는 강연에서 "카카오페이는 지불결제의 혁신부터 투자·보험·대출·자산관리 등 전문 금융 서비스의 변화를 선보이며 테크핀 시대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대두된 언택트 트렌드와 금융 규제 환경의 변화에 맞춰 다양한 금융사와의 파트너십과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이뤄갈 것이며 이를 통해 누구나 제약 없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생태계로의 전환을 이끌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전경련 국제경영원에서 조찬경연 회장을 맡고 있는 구자관 (주)삼구아이앤씨 책임대표사원은 코로나 이후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기업들이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지식기반 경영문화의 확산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전경련 국제경영원은 지난 1979년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설립한 경제계 최초의 경영전문 교육기관으로 전경련국제경영원 조찬경연을 중심으로 기업 경영능력 개발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