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산업부-교육부, ‘2020 에듀테크 코리아’ 9일 온라인 개막


입력 2020.09.08 12:00 수정 2020.09.08 11:24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국내기업관·정부정책관 등을 가상 관람…비대면 수출상담회도 진행


에듀테크 언택트 가상 전시관 ⓒ산업통상자원부 에듀테크 언택트 가상 전시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는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2020 에듀테크 코리아 : 페어 & 포럼’ 을 9일부터 온라인 개최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행사를 온라인으로 전환해 개최하게 됐다. 에듀테크 전시관(페어)과 강연회(포럼)로 구성된다.


최근 비대면 산업 대표 키워드로 주목받는 에듀테크(EduTech)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 합성어다.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 최신 ICT기술을 교육에 접목해 맞춤형·실감형 학습을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초·중·고교 원격수업, 재택근무 등이 확대되면서 에듀테크를 활용한 비대면 학습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학교와 기업에 실시간 화상회 플랫폼을 제공하는 국내 스타트업 A사의 경우 가입자가 코로나19 이전 대비 세 배 이상 증가했다.


일본, 스페인을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해외에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한국 에듀테크 서비스 모델에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에듀테크 전시관은 예년과 달리 비대면 가상전시관으로 운영돼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접속 가능하다. 국내기업관, 정부정책관 등을 가상 관람할 수 있다.


국내 에듀테크 기업 약 100개사가 참가한 가상전시관을 방문하면 직접 현장에서 전시관을 둘러보듯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제품 설명을 듣고 화상상담 또한 가능하다.


정부정책관에서는 산업부 에듀테크 기술개발 지원정책과 대표사례, 기업 참여방법 등을 소개하고 교육부 원격수업 시연 및 사례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실시간 비대면 상담회’가 신설됐다. 홈페이지 참가기업 목록에서 상담희망 기업을 클릭하면 화상상담방으로 자동으로 연결되며 영상, 화면, 문서, 동영상 4가지 유형으로 소통이 이뤄진다.


상담회는 참가기업과 학교·교사를 대상으로 3일간(9~11일) 진행되며 이후에도 25일까지 예약 상담을 제공한다. 더불어 올해 하반기에는 행사와 연계해 신남방국, 미국 등 해외 바이어와 비대면 수출상담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온라인으로 전환돼 개최되는 올해 행사가 대표적인 비대면산업인 에듀테크 특성을 살려 우리 경제 전반의 비대면화와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고 향후 코로나 일상에 대비한 이정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