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색조 등 국내 시장서도 회복세
코스맥스는 올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4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7.5% 증가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이 기간 매출액은 4304억원으로 13.5% 늘었고 당기순이익도 89.4% 오른 261억원을 시현했다.
코스맥스가 측은 "중국과 일본에서의 수출 물량이 확대되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코스맥스의 2분기 중국 매출액은 17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성장했고 순이익(190억원)도 79% 늘었다.
상하이 법인 매출은 1년 전보다 43% 늘어난 1404억원, 광저우 법인은 9% 증가한 362억원을 시현했다.
회사 측은 "중국 6.18 쇼핑축제를 기점으로 온라인 고객사가 크게 늘면서 상하이 법인 온라인 고객사 매출 비중이 상반기 65%를 넘어섰고 광저우 법인도 75%를 넘었다"고 말했다.
국내 시장도 회복세다.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한 2300억원이다. 스킨케어 제품과 색조 화장품 등이 성장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