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식품부 차관에 김종훈·농진청장에 박병홍…내부 발탁


입력 2021.12.03 17:48 수정 2021.12.03 17:48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농식품부 핵심 보직 거쳐

임기말 국정과제 책임 인물 선임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에 김종훈 농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이, 농촌진흥청장에는 박병홍 농식품부 차관보가 3일 임명됐다.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8명의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는데, 농식품부 차관과 농진청장 모두 내부의 발탁이어서 조직에서는 반기는 분위기다.


신임 김종훈 농식품부 차관 ⓒ농식품부 신임 김종훈 농식품부 차관 ⓒ농식품부

신임 김종훈(54) 농식품부 차관은 김종훈 농식품부 차관은 전라고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공공정책학 석사를 받았다.


행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해 농식품부 농업정책국장과 식량정책관, 차관보,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다.


농식품부의 핵심 보직을 거친 농정 전문가로 업무 전반에 대한 전문성은 물론 대외협상·이해관계 조정 능력이 뛰어나 가축전염병 방역, 농축산물 수급 안정 등 주요 현안을 원만하게 해결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임 박병홍 농진청장 ⓒ농식품부 신임 박병홍 농진청장 ⓒ농식품부

박병홍(54) 신임 농진청장은 경북대사범대학부속고와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중국 북경대에서 경영학 석사를 받았다.


행정고시 35회 출신으로 농식품부에서 축산정책국장과 농업정책국장, 식품산업정책실장, 차관보 등을 거쳤다.


농업 정책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뛰어난 기획력과 원활한 소통 능력을 갖추고 있어 농촌 활력 증진, 농식품 산업의 경쟁력 향상 등 국정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할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