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9세 가상자산 인지자 1,000명 대상 브랜드 인지도 설문조사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은 전국 20~5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투자자 브랜드 인지도 조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코인원은 보안성, 전문성과 함께 신속한 고객 응대 부분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코인원은 지난 12월 27일부터 1월 3일까지 리서치 기업 마크로밀 엠브레인과 함께 최근 3개월 이내 가상자산 투자 경험이 있거나 향후 3개월 이내 가상자산 투자 의향이 있는 2059세대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코인원 브랜드의 기능적 이미지로는 ▲보안시스템이 잘 갖춰진(15.2%) ▲금융사고가 발생하지 않는(13.9%) 항목이 높게 나타났다. 올해로 설립 8주년을 맞는 코인원은 설립 이래 단 한 건의 해킹사고도 발생하지 않아 ‘강한 보안’ 인식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이 다음으로 ▲고객 응대가 신속한·친절한(12.8%) 항목이 높게 나타났다. 코인원은 작년 신규 회원 급증과 함께 늘어난 고객 민원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오프라인 고객센터 재개를 비롯해 24시간 채팅 상담, 전화상담까지 오픈하며 고객센터 채널을 확대한 바 있다. 그 결과 전년 대비 고객 민원 대응률 304% 이상 높였다.
코인원의 감성적 이미지는 ▲전문적인(17.2%) ▲발전하는(17.2%) ▲변화에 잘 대응하는(14.6%) ▲혁신적인(13.5%) 항목 순으로 나타났다. 코인원은 2016년 국내 최초로 이더리움 상장을 비롯해 2019년 국내 최초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가상자산 시장을 선도해왔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이 가장 선도적인 가상자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래소로 자리매김한 이유는 서비스에 앞서 충분한 투자자 니즈 파악과 분석과정을 거치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투자층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정식 가상자산 사업자로서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한 가상자산 투자자들은 주로 인터넷 검색(58.4%)과 온라인 커뮤니티(51.6%)를 통해 투자 관련 정보를 얻으며, 투자 기간은 평균 6개월~1년 미만(30.3%)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