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와 연계해 FSN 자회사 핸드스튜디오와 공동 발매한 대체불가능토큰(NFT)인 ‘스마일 미야 클럽’의 완판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스마일 미야 클럽은 K-팝 아티스트 선미 프로필사진(PFP)을 모티브로 한 NFT 프로젝트로, 지난 3일 발행된 3000개의 PFP NFT가 모두 완판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에 G마켓은 스마일 미야 클럽을 보유한 고객(홀더)을 대상으로 한 NFT 혜택을 전격 확대, NFT 및 스마일캐시를 무료 배분하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앞서 지난 13일을 시작으로 스마일클럽 회원 100명을 추첨, 한화 약 25만원 상당의 스마일 미야 클럽 NFT를 무료로 제공하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15일부터 22일까지 ‘스마일캐시 랜덤 박스’ 이벤트로 최대 500만원 상당 스마일캐시를 제공하며, 2주 간격으로 총 4회차까지 이어진다. 6월 말부터 7월초까지‘스마일클럽 연회비 페이백 박스 이벤트로 스마일캐시 3만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G마켓 여행·항공권 할인쿠폰도 준비했다. 23일부터 7월 5일까지 해외패키지·국내숙박 및 항공권 결제 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3종을 지급한다.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7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G마켓은 향후 스마일 미야 클럽 홀더 혜택도 확대한다. 스마일 미야 클럽의 스마일 미야와 선미야클럽의 미야를 함께 보유한 홀더에게 선미야클럽의 토크노믹스 어드밴티지 혜택을 선사하고 스마일페이 독자 PFP 프로젝트 론칭 시 우선 참여권도 부여할 예정이다.
목승원 G마켓 스마일페이 사업실장은 “국내 최초 이커머스 NFT인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NFT 사업 영역을 지속 확장, NFT 구매력이 높은 MZ세대 고객 접점을 늘려 나갈 것”이라며 “스마일클럽 멤버십 프로그램과 연계된 더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들을 제공함으로써 스마일클럽과 스마일페이가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