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11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시중은행 5대 은행장들이 증인으로 출석해 증인 선서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진옥동 신한은행장, 임동순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박성호 하나은행장, 이원덕 우리은행장.
질의자료보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의 쌍방울 6차 CB와 관련한 질의자료를 보고 있다.
국회 정무위, 금융감독원 국정감사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금융감독원 국정감사 답변하는 이복현 금감원장
[2022 국감] 이복현 "공매도 금지 여부, 늦지 않게 결정"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11일 공매도 금지 여부와 관련해 "무차입공매도 포함해 불공정거래 행위를 점검하고 있다"며 "늦지 않은 시일 내 결과 보고 올리겠다"고 말했다.이 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증시 하락장세에서 공매도 세력이 활동하면 증권안정펀드 실효성이 없어질 수 있다"며 "공매도 금지에 대한 협의를 하고 있느냐"는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금융당국 고위라인과 실무라인뿐 아니라 관련 부처가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사후 처벌뿐 아니라 사전 예방이 필요하다는 지적에도 "공매도가 집중된 …
이복현 금감원장 "가계부채 대응 절실하지 못했다...금융당국 대표해 송구"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11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융감독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이 원장은 금융당국이 금리 인상을 앞두고 가계부채 대응에 실패했다는 오기형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양적 긴축 내지는 금리 인상 기조가 있을 것을 전제로 준비할 필요가 있었다는 아쉬움에 대해 공감한다"고 밝힌 뒤 국내 가계대출의 변동금리 대출 비중이 높다는 지적에 대해 "가계부채 축소라든가 가계부채의 구성, 성질을 변화시켜야 하는 필요성에 대해 금융당국이 절실하게 못 느꼈던 게 사실이고 그 부분에 대해서는 …
최상목 “금투세 폐지 맞아…주택기금 활용, 청약저축 돈 쓰는 것 아냐” [2024 국감]
기재위 국정감사…“금투세 유예는 불확실성 유예”
이창용 "재정 통한 전면적 부양책 필요 없다" [2024 국감]
이창용 “올해 성장률 2.2~2.3%로 떨어질 것” [2024 국감]
[오늘 날씨] 전국 곳곳에 비 소식...추워지면 나타나는 요통, 이유는?
11년만에 '간접소통' 시정연설 불참했지만…곧바로 '직접소통' 승부수
"이재명 방탄 위한 중앙지검장 탄핵…제도 악용하면서 피해는 국민 전가" [법조계에 물어보니 543]
[데일리 헬스] 미국 배우 제임스 반 데 빅, '이 병' 투병 고백...증상과 예방법은?
"전쟁터에 그대로 버려진 북한군…결국 총알받이"
대기업 관둔 미모女, 고향서 '쇼'하더니 대박났다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기수 칼럼
김건희의 윤석열 '섭정', 판도라 상자 열렸다
양경미의 영화로 보는 세상
아름다운 풍광 속 애잔한 하와이 이민사
배종찬의 정치빅데이터
김건희 여사 아닌 북한군 규탄 집회가 순리
오일국 수놓은 오성홍기… 美 앞마당 점거한 中 [기자수첩-산업IT]
청약통장 손대는 기재부, 스스로 ‘건전 재정’ 가치 망쳤다 [기자수첩-정책경제]
'방사청의 결자해지 필요'...장고(長考)는 안된다 [기자수첩-산업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