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물가 상승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연말 모임으로 홈파티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날 전망이다.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에 따르면, 연말 모임이 시작되는 지난 11월 홈파티용 밀키트 매출 비중이 전월 대비 약 50% 상승했다. 크리스마스와 송년 시즌에 본격적으로 돌입하는 이달부터는 증가세가 더욱 뚜렷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12월의 경우 대표적인 홈파티 메뉴인 스테이크 및 파스타류 밀키트 매출은 전월비 157% 증가한 바 있다. 당시 가장 많이 팔린 홈파티 밀키트는 ‘레드와인 스테이크’, ‘EBS 최고의 요리비결 치미추리 스테이크’ 등 이었다.
이에 마이셰프는 올해도 근사하면서 가성비 좋은 홈파티용 신메뉴 ‘나혼자 소고기 부채살 스테이크’와 정통 이탈리아 가정식 콘셉트의 ‘알찬 이탈리안 볼로네제 라자냐’를 최근 출시했다.
‘나혼자 소고기 부채살 스테이크’는 손질된 고기와 다채로운 가니시용 채소, 소스가 들어있어 혼자서도 근사한 홈파티를 즐길 수 있다. ‘알찬 이탈리안 볼로네제 라자냐’는 라자냐면의 쫄깃한 식감과 볼로네제 소스의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모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일상적인 식사뿐 아니라 홈파티를 즐길 때도 밀키트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만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신제품을 내놓게 됐다”며 “특히 스테이크와 라자냐는 향긋한 매력의 뱅쇼 밀키트와 함께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