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은 지난 7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고객패널 15명과 제7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한 보고회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수행한 과제에 대한 고객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자리였다. 고객패널은 온라인보험 및 챗봇 등 농협생명에서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약 40여건의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는 고객업무 디지털화에 대한 패널들의 다양한 얘기를 청취했다. 고객패널은 ▲온라인보험 가입 프로세스 재정비 ▲사고보험금 청구 과정 개선 ▲홈페이지 및 온라인 업무 비교 등에 대한 피드백을 남겼다.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상품 및 서비스 등을 체험하는 패널을 선발해 이에 대한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농협생명의 고객소통 창구다.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7년차를 맞았으며, 현재까지 약 300건의 고객의견을 반영했다.
특히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의견청취 고객기상청 운영 ▲온라인 신상품 보장 개발 등은 실무에 직접 적용했다.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고객패널 활동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해 소비자중심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