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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생명,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 개최


입력 2022.12.08 08:17 수정 2022.12.08 08:18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조정래(왼쪽에서 네 번째) NH농협생명 고객지원부 부장과 고객패널들이 7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종합결과보고회를 맞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지난 7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고객패널 15명과 제7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한 보고회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수행한 과제에 대한 고객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자리였다. 고객패널은 온라인보험 및 챗봇 등 농협생명에서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약 40여건의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는 고객업무 디지털화에 대한 패널들의 다양한 얘기를 청취했다. 고객패널은 ▲온라인보험 가입 프로세스 재정비 ▲사고보험금 청구 과정 개선 ▲홈페이지 및 온라인 업무 비교 등에 대한 피드백을 남겼다.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상품 및 서비스 등을 체험하는 패널을 선발해 이에 대한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농협생명의 고객소통 창구다.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7년차를 맞았으며, 현재까지 약 300건의 고객의견을 반영했다.


특히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의견청취 고객기상청 운영 ▲온라인 신상품 보장 개발 등은 실무에 직접 적용했다.


김인태 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고객패널 활동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해 소비자중심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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