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장 민원행정 성과·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등 6개 지표 만점
인천시교육청은 17일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 2022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년보다 한 등급 상승한 ‘나’등급(우수)으로 선정됐다.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기관의 대민접점의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으로 종합 평가하는 것으로 국민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민원 행정체계와 개별민원(법정, 국민신문고, 고충민원) 처리 실태, 민원 만족도 평가 등 5개 평가 항목 19개 평가 지표를 기준으로 한다.
시교육청은 평가 지표 중 기관장의 민원 행정 성과와 인천시교육청, 지난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6개 지표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특히 시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민원을 신속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ONE-STOP 민원기동대’ 운영하는 등 대시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것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우수 등급 선정은 전 직원들의 협업과 소통의 결실로 이뤄낸 성과”라며 “직원들이 교육수요자와 지속적으로 소통, 최상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