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에이블리는 입점 쇼핑몰 성장 지원 프로그램 및 빠른 배송 시너지로 1월 쇼핑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0%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1월 에이블리 쇼핑몰 주문 수는 전년 대비 70% 증가했다. 소호 패션 비수기로 통하는 만큼 패션 플랫폼 업계 거래액이 떨어지는 시즌에도 육육걸즈, 쇼퍼랜드, 베니토, 원로그, 9 8도씨, 니어웨어, 사뿐 등 국내 유명 인기 쇼핑몰들이 에이블리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고, 2030유저들의 재방문 및 구매 전환율이 대폭 상승하며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에이블리는 입점 셀러의 성공적인 안착과 매출 증진을 돕는 셀러 상생 차원에서 시작한 ‘쇼핑몰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성과 달성의 주요 원동력으로 꼽았다. 에이블리는 쇼핑몰 입점부터 성장 단계별 목표 수립 및 운영 전략까지 트렌드 패션 전문MD가 1:1집중 관리를 통해 책임지는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약 10억 개의 고객 선호 데이터(상품 찜), 4500만 개 리뷰, 판매 및 검색 지표 등 탄탄한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솔루션을 쇼핑몰 니즈에 맞춰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한다.
쇼핑몰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매출 성장 및 고객 데이터 확보에 성공한 쇼핑몰 사례도 늘고 있다. 오피스룩으로 인기 높은 쇼핑몰 베니토는 에이블리의 데이터 기반 컨설팅을 통해 기획한 상품을 출시, 타겟 유저 취향 공략에 성공하며 1월 거래액이 전월 대비 약 40%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데일리룩 쇼핑몰 98도씨의 경우 단독 기획전을 통해 고객 선호를 뜻하는 상품 찜 수 10만 개를 단숨에 확보하며 고객 구매 전환율을 높이고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쇼핑몰관 내 ‘빠른출발’ 서비스 도입을 통해 유저 쇼핑 편의성을 강화하고 쇼핑몰 매출 증대를 이끈 점도 주효했다. 에이블리 빠른출발은 배송 데이터 분석을 통해 24시간 이내 빠른 출고 가능한 쇼핑몰 상품을 한곳에 모아 보여주는 서비스로, 앱 메인 화면 또는 쇼핑몰 탭 내 빠른출발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트렌드 패션 전문MD가 쇼핑몰별 특성과 유저 취향을 고려해 빠른출발 추천 상품을 발굴하고 기획전, 앱 푸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서포트하며 시너지가 극대화된 점도 돋보인다. 출근룩 맛집 쇼핑몰 원로그의 ‘스프링핀턱 슬랙스’는 빠른출발 도입 이후 2주 만에 직전 동기간 대비 판매량이 5배 가량 대폭 증가했으며, 이후 진행된 다양한 기획전에서도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입점 쇼핑몰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꾸준히 고민하고 실천해온 결과 에이블리와 쇼핑몰 모두 윈윈(win-win)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쇼핑몰 셀러분들이 보다 공정하고 안전한 판매 환경에서 매출 탄탄대로를 걸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